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관련 기사

제목 - 설명
  • CJ대한통운 “코트라와 손잡고 중소기업 해외 물류 지원 나선다”

    • 등록일
      2021년 5월 14일
    • 조회수
      306

CJ대한통운 (149,500원▼ 1,000 -0.66%)이 코트라(KOTRA)의 해외 물류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우리 중소·중견기업의 원활한 해외 물류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.

KOTRA 해외 물류 네트워크 사업은 해외 현지에 독자적으로 물류센터를 구축하기 어려운 중소·중견기업들이 협력물류회사의 물류센터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이다. 중소·중견기업은 해외 물류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소비재와 산업재 등 모든 화물에 대해 국제물류, 물류센터 보관, 해외 현지 육상운송 등 종합 물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.

CJ대한통운은 국내와 해외 현지 상담처를 통해 중소·중견기업의 화물 특성과 물량, 국가에 가장 적합한 공동물류센터 거점과 물류 과정을 제안할 계획이다. 중소·중견기업은 이를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고 소요 시간을 줄일 수 있다. 또한 본연의 상품 판매와 개발, 마케팅에 주력할 수 있게 됨으로써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.

CJ대한통운은 미국, 중국, 동남아시아 등 40개국 154개 도시 278개 거점이라는 CJ대한통운 해외법인과 글로벌 패밀리사들, 해외 630여개 물류 센터와 6만여대에 이르는 운송 차량을 통해 신뢰도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.

CJ대한통운은 “정부정책에 발맞춰 KOTRA 등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손잡고 중소·중견기업의 원활한 해외 물류를 도움으로써 이들 기업이 해외에서 경쟁력 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”며 “우리나라가 수출 강국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데 기여하겠다”고 밝혔다.
출처 : https://biz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20/08/06/2020080600895.html
조선비즈
김우영 기자

상단으로 이동